[12월] 석세스 레슨 포인트

  피아노 석세스 레슨과 테크닉 4급 10~11쪽
<작은 선물>
Helen Marlais 편곡

 레슨 포인트 

1. 준비연습:

a. p. 8 무게이동을 사용한 손가락 교차 연습을 먼저 합니다. 1-2-1 로 교차하는 패턴과 1-2-3-1로 교차하는 손가락 연습입니다. 부드러운 손목과 무게이동이 꼭 필요한 연습입 니다. 부드럽게 연결되는지 귀로 확인하며 연습해 보세요.

악보_1

 2. 듣기

a. CD를 들으며 가사를 천천히 읽어볼까요? 미국 셰이커 교도들이 새 땅에 정착한 기쁨을 노래하며 일할 때 부르던 노래입니다.

b. CD멜로디에 맞추어 왼손을 실로폰이나 낱 건반으로 먼저 연주해 볼까요? 이때 G음만 오 른손이 연주하면 왼손이 교차하는 부분을 잘 느끼며 연주할 수 있습니다(마디 6에서만 오 른손이 화음으로 G-A-G로 연주하게 됩니다).

 

3. 연주

a. 전체 멜로디는 크게 4개의 프레이즈로 연결됩니다. 각 프레이즈는 <(크레센도) >(데크레센도)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되 세 번째 프레 이즈는 시작부터 무게를 사용하여 크게 시작하여 연주하도록 합니다.

악보_3

악보_4

b. p. 2-2. 손목과 팔 돌리기 연습을 기억하면서 부드러운 손목으로 멜로디를 연결하여 연주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.

악보_2

4. 마무리 학습

a. 이 곡의 멜로디는 리코더나 피페로 연주하면 또 다른 음색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.

베이스는 실로폰이나 낱건반으로 멜로디는 리코더나 피페로 연주하면 멋진 합주를 만들 수

있습니다(음역이 낮아서 알토 리코더에 맞습니다).

b. 여러 편곡버전들이 많은 곡이지만 최근에는 존 윌리암스가 편곡하여 요요마와 이작펄만이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식 때 축주로 연주하기도 하였습니다.

c. 하농의 선율과 만나면 또 다른 멋진 곡이 탄생하기도 합니다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